본문 바로가기

INFP 남편과 ISTP 부인의 간 대화 예

INFP 남편과 ISTP 부인의 간 대화 예 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. 

 

INFP 남편과 ISTP 부인의 간 대화 예 

남편: 이번 주말에 친구들과 약속이 있어. 나가서 놀러 갈래.

부인: 또 약속이야? 매번 그렇게 나가면 언제 집에 오는 건데?

남편: 대체로 늦게는 오겠지. 그래도 친구들이랑 좋은 시간 보내고 싶어.

부인: 그렇다면 내가 집에서 혼자 보내면 되는 거겠지? 항상 이렇게 내가 혼자 있어야 하는 거니?

남편: 아니야, 네가 나가도 괜찮아. 같이 가도 되는데?

부인: 나는 지금 나가고 싶지 않아. 집에 있고 싶어. 네가 나가도 괜찮아.

남편: 그럼 그렇게 하자. 내가 늦게까지 있으면 안 돼?

부인: 그건 당연하지. 네가 늦게까지 있으면 내가 너무 걱정돼.

남편: 알겠어. 이번 주말은 네가 내 곁에 있을게. 다음 주말엔 내가 집에서 쉬면서 네가 나가도록 할게.

부인: 그럼 그렇게 해.

이렇게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요구 사항을 존중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것이 부부 간의 소통에서 중요한 부분이다.

 

 

ISTP 부인: 왜 이렇게 집안이 어지럽게 놔둔 거야? 내가 하루 종일 일하고 나와서 청소하러 다녀야 되는 거야?

 

INFP 남편: 미안해, 나도 요즘에 일이 너무 바쁘게 되어서 집안일을 못해줬어. 다음 주말엔 내가 청소 좀 해볼게.

 

ISTP 부인: 다음 주말에? 그러니까 또 나야 되는 거지?

 

INFP 남편: 아니, 그런 말 아니야. 다음 주말엔 내가 집안일을 다 할게. 그러니까 오늘은 너무 신경 쓰지 마.

 

ISTP 부인: 그렇게 쉽게 끝나는 건 아니야. 나도 하루 종일 일했는데 너무 지쳤어.

 

INFP 남편: 알았어, 나도 그렇게 생각해. 이번 주말엔 둘 다 푹 쉬자.

 

ISTP 부인: 그래, 그러면 좋겠어. 하지만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집안일을 좀 더 나눠서 해야겠어.

 

INFP 남편: 그러면 좋겠어. 나도 그렇게 생각해. 우리 서로 어떤 역할을 맡을지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봐.

 

ISTP 부인: 그래, 좋아. 함께 이야기해서 서로가 만족할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.

 

 

 

 

여기까지 정리드린 글은 INFP 남편과 ISTP 부인의 간 대화 예  입니다. 상기정보가 모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...